2020년 쿠페형 SUV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가격, 디자인, 차이점(feat. 아카나)

2020년 쿠페형 SUV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가격, 디자인 (feat. 아카나)

내년 2020년에 출시되어 대한민국 SUV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관한 모든 정보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쿠페형 SUV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경쟁력은?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쿠페형 SUV로 디자인이 누가 봐도 멋지게 나왔는데, 비유하자면 마치 BMW X6 또는 벤츠의 GLE 쿠페를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차량들은 억대에 가까운 비용을 지불하고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벤츠와 BMW는 좀 너무 먼 차량이죠.

 

하지만 새롭게 출시될 르노삼성에 XM3 인스파이어는 3,000만원 미만에 구입할 수 있는 차량입니다.

아카나

인스파이어를 알기위해서 먼저 알아야 할 차량이 있는데, 러시아에서 출시된 아카나입니다. 아카나의 국내 버전이 바로 인스파이어라고 생각하면 되고, 아카나는 QM3의 플랫폼을 롱 휠베이스로 연장한 모델입니다.

아카나

XM3 인스파이어는 C세그먼트 차량으로 현대자동차에 투싼이나 코란도 정도의 사이즈를 제공하는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그동안 대한민국 완성차 제조사 중에서 처음 선보이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세단과 SUV가 결합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세단 SM6

이해를 쉽게 돕기 위해서 아카나의 상부 디자인을 보겠습니다. 르노삼성의 세단인 SM6와 굉장히 비슷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중형 SUV QM6

다음으로는 아카나 하단부 디자인을 보자면 르노삼성 중형 SUV인 QM6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쿠페형 SUV인 인스파이어는 세단과 SUV가 결합된 크로스오버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카나

아카나의 디자인을 세부적으로 살펴보자면 역동적인 측면부 디자인은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디자인에 있어서 바람을 뚫고 지나가는 것처럼 역동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SUV의 둔탁한 느낌이 아닌 미끈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카나의 후면부의 경우에는 마치 쿠페형 세단과 같은 느낌을 뽐내고 있으며, SUV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후면서 윈도우에 와이퍼가 없습니다. 와이퍼가 없는 이유라 함은 SUV의 경우 후면부 기울기가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와류가 발생되고 외부의 흙이나 먼지가 리턴되는 구조이지만, 반면에 세단 차량에서는 외부 흙이나 먼지가 리턴되지 않기 때문에 후면 와이퍼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런 디자인적인 차이점 때문에 세단 후면에는 와이퍼가 제공되지 않는데, SUV인 아카나에서도 후면 와이퍼가 제공되지 않는 점은 SUV와 비슷해 보여도 상대적으로 많은 점이 다르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형 아카나라고 불리는 인스파이어는 아카나와 디자인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XM3 인스파이어 아카나와 디자인적으로 다른점은?

인스파이어

아카나의 한국 버전인 인스파이어의 디자인은 아카나 보다도 더 세련되고 멋진 디자인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의 감성과 니즈를 맞추려는 듯한 르노삼성의 노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공개된 아카나와 비교해 보자면, 아카나의 제조사의 어떤 커스텀이라고 할 수 있는 튜익스나 또는 튜온 게다가 고급형 인스퍼레이션 버전을 적용한것 처럼 인스파이어가 아카나 보다 모든 부분에서 조금더 신경을 쓴게 외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후면부의 경우 디자인은 조금더 역동적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아카나

인스파이어 그리고 아카나 두 차량의 차이점을 비교해보자면, 전면부에 있는 브랜드 엠블럼에 첫 번째 차이점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모양의 니로와 폭풍 형상의 르노삼성은 다이아몬드 형상의 르노 쪽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다음으로는 헤드램프 내부의 형상도 조금에 차이가 있는데, 국내 버전인 인스파이어는 새로운 디자인의 LED 라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전면부의 두 번째 차이점으로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이 XM3 인스파이어는 아카나와 다르게 와이드 하면서 유니크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면부 안개등에 위치한 에어커튼 쪽 디자인인데, 고성능 느낌에 화살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덧붙여 노란색의 색상을 삽입하면서 젊은 층의 눈을 끌었다고 생각하며, 조금 더 생기 있는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측면부 디자인을 보자면 밋밋한 느낌을 줄이기 위해 휠 하우스 위에 가니쉬를 적용했고, 휠 베이스에 크롬 몰딩이 같이 적용되었습니다. 뒤로 갈수록 폭이 넓어지는 역동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후면부의 경우에는 엠블럼 외에도 레터링에 차이가 있습니다. 최신 출시되는 차량들을 보자면, 엠블럼 하단에 레터링(차 이름)을 삽입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XM3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아카나와 다르게 XM3는 후면부에 레터링이 없습니다. 덧붙여 후면부 범퍼를 보자면, 페이크 머플러 디자인을 한번 더 강조하면서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하단 스키드 플레이트 부분에도 엘로우 포인트가 적용되어있습니다.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

결론적으로 디자인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아카나와 XM3 인스파이어의 경우 MX3 인스파이어 쪽이 훨씬 멋진 디자인적 삽입이 적용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newest information에서 2020년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를 러시아 르노 아카나와 조금 비교해보면서 알아보았는데요. 2020년 르노삼성 XM3 인스파이어가 정말 기대가 많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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