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6 출고 전 부분변경, 신형 탈리스만 알아보기

르노삼성 SM6 부분변경 및 신형 탈리스만 알아보기

르노삼성 SM6 출고 전 부분변경, 신형 탈리스만 알아보기

르노삼성에서 SM6 차량을 출시하기 전 부분변경이 된 부분을 최근 발표했는데, 대부분의 디자인을 공유한 탈리스만과 SM6의 차량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과 관련된 차량들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관련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 또한 효율적인 정보 습득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누구든 필요하다면, 이용이 가능하기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르노삼성에서 발표한 내용을 토대로 SM6 부분변경과 탈리스만에 대한 내용으로 정보를 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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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SM6 출고 전 부분변경, 신형 탈리스만 알아보기

르노삼성의 SM6 차량은 이번에 출시를 하기 전 부분변경에 대해 2020년 2월 26일 공개를 했는데, 르노삼성이 공개한 탈리스만의 부분병경은 SM6의 형제 차량으로 엠블럼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디자인을 공유했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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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르노삼성에서는 이번 년도에 XM3를 차례대로 2세대 캡처, 그리고 3세대 ZOE 조에, SM6, QM6 마스터 신차를 선보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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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탈리스만 차량은 헤드램프 그리고 리어램프 디테일에 대한 변화를 통해서 전 보다는 더 대담한 디자인을 보여주고있다고 하는데, 신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를 동반해 전면부는 크롬 디테일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범퍼는 수평 크롬바가 추가적으로 추가가 되었으며, 디자인에서는 호평을 지금까지 받아온 만큼 그만큼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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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를 보자면 LED 리어램프와 크롬 디테일을 추가하며, LED 시그니처를 변경하여 세련되어진 분위기를 더욱더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모델의 벌브 광원을 대신하여 풀 LED 타입으로 변경까지 했는데,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을 할 경우에 헤드램프와 도어핸들 조명이 순차적으로 점등이 되는 기술 또한 적용이 되었다고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기술이 접목된 가운데, 실내를 보자면, 10.2인치의 전자식 계기판을 신규로 적용을 하였고, 9.3인치 이지링크 디스플레이를 외부로 공조 조작부를 따로따로 마련하여 조작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고 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조작부 또한 스티어링 휠로 이동을 했으며, 스마트폰 무선충전, 프레임리스 룸미러 그리고 커진 컵홀더와 오토홀드가 적용이 되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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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으로 보자면, 눈에 확 띄는 변화는 LED 매트릭스 비전 기술이 적용이 되어진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헤드램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대비로 50%에 많은 광량 그리고 175m에서 220m로 확대가 되어진 가시 범위는 특징으로 하여금, 교통 상황과 전방 차량을 인식하여 자동적으로 조절이 되고 전보다는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고도 전해지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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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 내비게이션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를 비롯하여 사용자와의 친화적인 신규 인터페이스가 다량 적용이 되었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전보조장치의 경우에는 L2 자율주행을 지원하기도 하면서, 차선유지보조를 비롯하여 보행자와 자전거까지의 거리를 인식하는 충돌방지보조가 적용이 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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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6에서는 적용이 되지 않던 4control 사륜조향 그리고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은 안정감 그리고 승차감을 모두 만족시키기에는 충분하다고 합니다. 신형 탈리스만은 강화되어진 환경 규제를 완벽하게 만족하면서 가솔린 터보엔진에는 가솔린 미립자 필터 즉, GPF가 적용되었고, 디젤 터보엔진에는 요소수 환원장치 즉, SCR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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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e 160 EDC FAP은 1.3L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그리고 7단으로 이루어진 EDC 변속기를 통해서 최고출력은 160마력을 보여주며, 최대토크는 27.5kg*m를 발휘한다고합니다. TCe 225 EDC FAP은 1.8L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 그리고 7단으로 이루어진 EDC 변속기와 함께 적용이 되었고 최고출력을 보자면 225마력, 최대토크는 30.6kg*m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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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 dCi 120&150 BVM6에서는 1.7L 4기통 디젤 터보엔진과 같이 총 6단으로 이루어진 수동변속이가 탑재되었고 120마력 혹은 150마력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Blue dCi 160&200 EDC에는 2.0L 4기통 디젤 터보엔진 그리고 6단 EDC 변속기의 조합과 160마력 혹은 200마력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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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이번 차량은 이번에 다가오는 2020년 6월부터 시작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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