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쏘나타 출시, 가격, 디자인, 고성능 N라인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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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쏘나타 출시, 가격, 디자인, 고성능 N라인 투입

 

현대차에서 2021년형 쏘나타 출시 예고를 했습니다. 게다가 고성능 N라인 투입까지 모든 관련 차량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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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쏘나타 출시, 고성능 N라인 투입

현대차에서 꾸준히 개발해오고 업그레이드 되고있는 차량으로 쏘나타 2021년형 모델이 2020년 4월 20일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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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에 신형 쏘나타 연식 변경 모델 기준 1년만에 새롭게 풀체인지 되어진 쏘나타를 볼 수 있습니다. 트림과 구성 조정으로 기아차 K5 대비 부족한 상품성을 조금 더 높였다고 하며, 이중접합차음유리를 기본적으로 적용하여 실내 정숙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핵심 포인트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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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쏘나타는 고객 불만 사항을 개선하여 출시가 된다고하는데, 2.0 가솔린 기준 부족했던 가속성능을 개선한다고하며, ECU 튜닝과 기어로직 조정을 통하여 가속할 때 답답함을 느꼈던 부분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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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일부 모델에서는 제한적으로 적용되어진 이중접합차음유리를 기본으로 적용시켜 NVH 성능을 한층 높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차는 쏘나타 중하위 트림의 상품성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전 모델에서 17인치 휠을 기본적으로 제공했고, 옵션에 대한 선택이 제한적인 프리미엄 트림을 재구성하여 경쟁력을 조금 더 높이게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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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게 출시가 되어진 K5의 경우에는 트림별로 옵션 선택이 비교적 자유로웠기에 쏘나타 대비 다양한 구성이 가능하다고 보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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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연식에 대한 변경과 같이 고성능 모델 쏘나타 N라인을 투입하는데, 쏘나타 N라인은 쏘나타 센슈어스 보다는 조금 더 강력한 준고성능 라인업으로 N라인 전용 디자인과 같이 성능 패키지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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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서스펜션과 가로배치 2.5리터 가솔린 터보엔진, 8단 DCT 변속기가 적용이 된다고하죠.

미국에서는 미디어 대상으로써 일부 공개가 되어진 쏘나타 N라인은 디자인과 사양 그리고 실내와 파워트레인을 일부분 공개를 한 상태로 알려져있습니다. 2.5L 스마트스트림 T-GDI 터보엔진을 통하여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2.7kgm를 발휘한다고 하며, 엔진의 사운드 강화 기능을 통하여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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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8단으로 되어진 DCT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놀라울 정도로 빠른 변속과 다운시프트 레브매칭을 제공하며, 급출발을 할 경우 토크를 제어할 수 있기에 양산차에는 런치 컨트롤 모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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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용 스프링과 전용 댐퍼 그리고 전용 부싱과 같이 강화된 브레이크, 주행 제어가 억제되어진 스포츠+ 모드가 추가적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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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

2021 쏘나타 출시, 가격, 디자인, 고성능 N라인 투입

 

이렇게 2021년형 쏘나타 고성능 N라인 투입에 관한 차량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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