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디자인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디자인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디자인

 

지금까지 국내 출시하는 아반떼 정보는 많이 보셨을 것 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정보를 몇가지 찾아보아 준비해봤는데요. 연비와 제원 그리고 성능등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와 관련하여 신형 아반떼,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아반떼 가격표)과 정보를 받아보고싶은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짧고 간결하게 나와있기에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빠르게 보고 빠질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할 것 입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2020년 2분기가 끝날 쯤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는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제원과 연비가 일부분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대차 미국법인에 따르자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6L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함께 조합이 되어 시스템 총 출력 139마력을 발휘하고, 연비는 21km/L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2020 6월에 출시가 될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6L GDi 앳킨슨 사이클 4시통 엔진 그리고 32kw 전기모터와 6단 DCT 변속기가 모두 같이 조합되어 시스템 총 출력이 139마력, 최대토크는 27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탑승자석 뒷부분 아래쪽에 자리를 잡은 1.32kWh의 용량 배터리를 통하여 순수 전기모드로 주행 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현대차 미국법인이 밝힌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21km/L로 EPA 기준이며, 50mpg 이상이라고 합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경쟁할 혼다 인사이트 또는 토요타 코롤라의 22km/L에 근접한 수치입니다.

제일 먼저 출시가 될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22.1km/L로 52mpg로 측정되었습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무단변속기를 사용하는 혼다 인사이트나 토요타 코롤라와 다르게 6단 DCT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아반떼 하이브리드 전용 6단 DCT 변속기는 빠른 변속 능력이 있으며, 우수한 변속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후륜 서스펜션을 보자면 멀티링크 방식까지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한편, 2020년 4월 국내에 출시가 될 신형 아반떼 CN7은 1.6 가솔린과 1.6 LPi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1.6 가솔린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과 무단변속기가 조합이 되어 최고출력은 123마력 그리고 최대토크는 1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1.6 LPi는 최고출력 120마력에 최대토크는 15.5kg*m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연비, 제원, 디자인

 

마지막으로 신형 아반떼는 출돌 안전성과 승차감 그리고 소음 등이 개선이 되어진 3세대 플랫폼에 적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장과 전폭, 전고, 휠베이스 각각 4,650mm로 30mm정도 커졌으며, 1,825mm로 25mm 정도 커졌고, 1,420mm로 20mm 작아지며, 2,720mm로 20mm커졌습니다. 이렇게 낮고 와이드한 프로포션과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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