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GTE, 골프 GTI, 골프 GTD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디젤 터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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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GTE, 골프 GTI, 골프 GTD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디젤 터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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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로 친환경, 고성능 라인업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는데, 2020년 제네바모터쇼에 선보일 골프라는 차량은 골프 GTE, 골프 GTI, 골프 GTD의 총 3가지의 종류로 각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고성능 가솔린 터보와 고성능 디젤 터보가 탑재가된다고합니다. 특히나 골프 GTE는 골프 GTI 수준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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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차량으로 나올 골프 GTE는 퍼포먼스가 제일 강화 되었는데, 115마력에 전기모터가 있으며, 1.4L의 터보 가솔린 TSI 엔진이 결합되어 합산 최고출력이 245마력과 합산 최대토크가 40.8kg*m으로 발휘한다고합니다. 전기차로써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다이나믹한 퍼포먼스까지 동시에 보여줄 골프의 핵심 모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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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의 엔지니어들은 이번에 나올 신형 골프 GTE의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개선시키면서도 동시에 배터리의 용량을 전 세대 대비하여 50% 늘어난 13kWh까지 끌어올렸다고도 합니다. 이런 과정에 따라서 신형 골프 GTE는 순수 전기모드로 E-모드만으로 또한 1회를 충전 할 당시 무려 6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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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는 충분히 충전이 되어진 상황이라면 차량이 출발할 때 기본 세팅은 E-모드로 자동적으로 맞춰지게되어있으며, 동일 모드로는 최대 130km/h까지 주행을 할 수 있다고합니다. 주행 도중에 배터리 에너지가 일정 수준이하로 떨어진다거나 속도가 130km/h 이상일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자동전환된다고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운전자는 지금까지 남아있는 전기량을 알아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도심 안에서 주행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을 할 때 필요한 경우 전기만을 사용하여 무공해 주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게다가 경로 안내가 활성화가 된다면 배터리 매니저가 지형을 예측하여 전력만으로 안내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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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GTE는 골프 고성능 라인업으로  골프 GTI, 골프 GTD와 동일한 DNA를 적용했습니다. 체크무늬 시트 커버와, 휘장을 연상시키는 라디에이터, 후면 중앙부의 레터링 디자인, 그릴의 블루 LED 스트라이프가 적용이 되었고, GTI에서는 레드 GTD는 실버 LED 스트라이프가 적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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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 GTE의 디자인적 특징이 있다면, 후면부에 있는 배기 시스템인 테일파이프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GTI의 경우에는 후면부 좌우측에 각각 한 개씩, 총 2개의 테일 파이프가 위치하고 있으며, GTD의 경우에는 2개의 테일파이프가 좌측에 위치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GTE는 외부 테일 파이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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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골프 GTE는 Car2X를 통해서 다른 자동차들과 통신을 하는 최초의 컴팩트 스포츠카 중 하나로 손꼽히며, 안전성을 채워 정말 최신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고합니다. 게다가 레인어시스트 시스템과 프론트 어시스트 자율 비상 브레이크 및 XDS 전자 디퍼런셜 록을 포함해 운전자의 보조시스템이 장착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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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에서는 이번에 다가온 2020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GTE와 같이 폭스바겐의 고성능 브랜드 R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투아렉 R 게다가 8세대 신형 골프 GTI와 신형 골프 GTD를 최초로 공개를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8세대 신형 골프는 빠르면 2020년 하반기에 국내 출시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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