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기본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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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하이브리드에는 사륜구동이 기본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과연 어떤 싼타페에 사륜구동이 기본적용 되어있는지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시면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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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현태차 싼타페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기본적용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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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에서는 신형 싼타페 터보 그리고 하이브리드를 북미 시장에 2020년 10월 12일 공개를 했다고 하는데요. 신형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는 성능 그리고 효율성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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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나 하이브리드 차량은 사륜구동이 기본이라고하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2.5 가솔린 터보와 동시에 하이브리드를 살펴보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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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하이브리드는 스마트스트림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같이 하이브리드 전용으로 튜닝되아진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었답니다. 시스템의 총 출력은 230마력이며, 최대토크는 27kgm이며, 13kW 시동 발전기와 44kW 전기모터 그리고 1.5kWh 배터리로 구성이 되어있고 HTRAC 사륜구동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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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는 기존에 있던 2.0 가솔린 터보를 대체한다고 하는데요. 2.5 가솔린 터보는 4기통 스마트스트림 2.5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DCT 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이 281마력에 최대토크가 4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에 최고출력은 기존 2.0 가솔린 터보보다 약 18% 향상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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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2.5 가솔린 터보는 출력과 동시에 연비 또한 기존보다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2.5 가솔린 터보의 북미 기준 복합연비가 전륜구동 25mpg(10.6km/l) 그리고 AWD 24mpg(10.2km/l)로 기존에 있던 것보다 각각 2mpg로 약 0.9km/l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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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직접분사(GDi)와 포토분사(MPi)를 모두 활용하는 방식이라고하며, GDi는 높은 엔진 속도에 최대출력과 효율성을 높이고있으며, MPi는 낮은 rpm 및 낮은 토크 영역으로부터 배기가스를 줄인다고 합니다.

8단 습식 DCT 변속기는 빠른 변속 응답성과 같이 동력 손실 감소를 통해 효율성을 향상 시키며, 오일 기반의 클러치로 인해 토크 용량 증가 등 이러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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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싼타페 북미형에서는 국내 KRELL과 다르게 하마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12개의 스피커로 이루어져있으며, CLARI-FI음악 복원 기술과 동시에 QUANTUM LOGIC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가지고 있답니다. 추가적으로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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