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 - 가격, 전기모드, 주행거리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 - 가격, 전기모드, 주행거리

벤츠에서 출시한 새로운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신차가 국내에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뒤 여러 가지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에 대한 정보를 미친 듯이 아모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세단에 알맞은 가격이 형성돼있는지 제일 궁금했었고, 다음으로는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에 대한 다양한 모드와 전기 풀 충전 시 주행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에서 새롭게 선보인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이 국내 출시가 되고나서 많은 벤츠를 좋아하는 팬층이 활발하게 여러 가지 정보를 찾고 있다는 소식 또한 접했는데, 개인적으로 알아본 정보로 그분들에게 또는 신차에 관심을 가지고 가격과 성능 등 알아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벤츠 -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가격, 전기모드, 주행거리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에서 이번에 E클래스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차량을 국내에 처음으로 공식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이쁘다 하며 세단에 아버지라 불리는 벤츠 차량을 발 빠르게 알아보았는데,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의 가격과 주행 모드 그리고 풀차지(풀 충전)를 했을 경우 국내 기준 최대 얼마나 주행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벤츠에서 만든 차량이라 더 끌리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벤츠에서 제공되는 자동차의 디자인은 뭔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과 마치 보석을 봤을 때 눈이 동그랗게 떠지는 그런 효과를 주는 그런 느낌을 종종 받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생각이신가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신차가 나오면 누구나 제일 궁금해 하는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한국돈으로 7,890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타사 세단 차량과 전기차 세단으로 보자면 어느 정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비싸지도 그렇다고 터무니없이 저렴하지도 않은 가격대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가지고 싶은 차량 중 벤츠는 어딜가나 빠지지 않는데, 제일 큰 이유로는 아마도 디자인과 벤츠 차량만의 풍기는 위풍이 아닐까 생각이 들곤 합니다. 덧붙여 이번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에는 총 4가지의 모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벤츠에서 만든 하이브리드 세단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에는 일단 전기 모드가 있는데, 전기모드로 주행을 할 경우에는 130km/h를 훌쩍 넘겨버리는 속도로 주행을 할 수 있으며, 벤츠 전용 충전기가 있기에 충전기를 사용한 뒤 완벽하게 충전(완충)하기에 걸리는 시간은 평균 1시간 하고 45분 정도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지금 까지 알아온 전기자동차 중에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가지고 있지 않나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또한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평균 가솔린 엔진과 비교해 보았을 때 차이점을 확인해 보자면, 가솔린 엔진은 최고로 출력되는 마력이 211마력 정도로 토크 35.7kg.m인 반면에 최대 토크 성능을 추가적으로 갖추어 가솔린 엔진보다 높은 마력인 340마력의 힘을 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세단 차량 전용으로 설계된 자동 변속기는 9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기 모터와 트랜스미션 사이에 토크 컨버터를 통해 기어 변속을 아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다른 차량 주행과 견주어 봤을 때 조금 더 높은 효율과 성능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기준으로 확인해 보자면, 이전 직렬 4기 통 가솔린을 사용하는 엔진보다 90KW 전기모터 덕뿐에 강해졌고 13.5Wh라는 수치와 함께 배터리 용량이 리튬이온 배터리 용량으로 높아졌습니다.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차량으로 완충 후 국내 기준으로 주행을 한다면, 최대 31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더 세부적인 정보가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이미지 또한 한정적이며, 시간을 가지고 조금 더 정보를 찾아본다면 계속해서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E클래스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세단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벤츠에 관한 최신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정기적으로 벤츠 소식을 접하고 싶은 분들은 구독을 해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브리드 세단인 만큼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는 4가지의 구동 모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운전자의 취향을 굉장히 존중했다고 표현해도 맞는 말인데, 주행 조건이 나누어진다는 점에 붙여진 말입니다. 총 4가지의 더 뉴 E300e 익스클루시브 모드를 살펴보자면, '하이브리드 모드', 'e-모드', 'e-세이브 모드', '충전 모드'로 나뉘어 있습니다.

최고급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와 비교해보자면, 굉장히 비슷한 디자인에 새로운 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달라진 부분이며 운전자는 휠에 손을 떼지 않고도 위쪽 버튼을 통해 움직이지 않고도 인포 테인트 먼트 시스템과 주행 보조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시동 등이 있어 메르세데스 벤츠 편의사양이 굉장히 많이 추가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