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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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는 우리나라 국내 시장에서 몸집을 지속적으로 키우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가성비로 무장한 보급형으로 테슬라 모델3를 앞세워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3 보급형 살펴보기

사실상 국내 전기차 시장을 평정하던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를 제치며 공격적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테슬라는 돌풍의 핵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양새라고 하는데, 해당 차량 테솔라 모델3 실구매가 그리고 여러 정보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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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20일 자동차 정보포털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를 토대로 이번 상반기 국내 신규 전기차 등록대수는 총 2만 2,080대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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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총 7,079대를 판매하였다고하며, 이는 점유율 32%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국내에서 판매되어진 전기차 10대 중 3대가 테슬라인 뜻으로 이해해도 좋을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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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동안에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판매량은 각각 4,877대와 2,309대로 조사가 되었다고하며, 기아자동차에서는 테슬라의 절반 수준에도 못 미쳤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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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모두 2020년에 예정되었던 전기차 신차가 없는 상황이라 그런지 당분간은 국내 전기차 시장에 테슬라의 독주는 이어질 전망으로 보고있습니다.

테슬라 모델3 보급형 가격 살펴보기

이번 상반기 테슬라 판매량은 약 7,079대이며, 이 중에서 6,839대는 테슬라 모델3이 차지했다고 합니다. 사실상 모델3은 테슬라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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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시장으로 범위를 좁혀보자면, 테슬라 모델3의 존재감은 오히려 더 두드러져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모델3은 전기차 뿐만 아닌 내연기관까지 합쳐져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입차량 3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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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강자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뒤를 이어 당당하게 자리를 잡은 셈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전기차가 수입차 판매량 순위에 이름을 올린 것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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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먼저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으로인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은 엄청나게 좋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테슬라가 기존에 판매했었던 프리미엄 모델S의 경우에는 출고가가 1억 799만 원부터 1억 3,299만 원을 형성하고 있었는데, 보조금 지원을 받는다 해도 1억 원을 넘나드는 가격으로 테슬라는 부자들이 타는 차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11월 가성비로 무장한 테슬라 모델3가 출시하면서 위와 같은 인식은 깨져버렸습니다. 정부의 제조사 국적을 가리지 않는 친환경차 보조금에 모델3 실구매가가 확실히 대폭 낮아진 것이 이유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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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롱레인지 트림은 가격이 6,239만 원입니다. 이 부분에 국고 보조금 약 800만 원 그리고 지방자치단체별 보조금을 더한다면, 1,000만 원이 넘는 혜택을 볼 수 있는 것 입니다. 지역별로 보자면, 서울은 약 1,200만 원이고, 경북은 약 1,800만 원 수준으로 형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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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보자면, 경북에서 모델3을 출고하는 소비자는 약 4,40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고하며, 자동차 관련 카페 그리고 유튜브 채널 등에서는 그랜저 살 돈이라면, 테슬라 모델3을 산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테슬라의 가격 경쟁력은 국산차를 위협할 정도까지 올라왔다는 평가가 실로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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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의 구동방식은 사륜구동 AWD이며, 전륜 및 후륜에 대한 토크를 디지털 방식으로 독립적으로 제어를 한다고 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3.4초이며, 최고속도는 261km/h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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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3의 퍼포먼스의 주행모드는 컴포트와 스포츠모드로 구성이되어있다고하며, 주행모드의 차이는 명확하다고 합니다. 컴포트모드는 도심과 일반적인 주행에 어울리며, 가속페달을 깊게 밟는다 하더라도 한템포 늦게 반응하며, 부드럽게 속도를 높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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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km/h 이상의 속도에서도 추월을 위한 재가속도 여유롭게 이루어진다고하며, 3.0L V6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과는 유사한 감각으로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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