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출시, 가격, 제원, 라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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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람보르기니에 우라칸 에보 RWD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는데, 어떤 차량이고 우리가 알던 그 우락부락하며, 날쌔고, 웅장한 소리에 주인공이 맞는지 아니면 새롭게 변신을 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합니다. 게다가 가격과 제원, 그리고 라인업과 디자인까지 살펴볼테니 한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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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는 국내에 최초로 이번에 공개가 되었습니다. 우라칸 에보 RWD는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에보의 최신판으로 람보르기니라는 이름만 들어도 굉장히 설레는 감성이 더욱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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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가격은 2억 9,900만원부터 시작가가 책정 되었고, 고객의 인도는 오는 3분기 초부터 시작이 된다고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는 람보르기니의 베스트셀링 V10 우라칸 에보의 3번째 라인업으로써 후륜 구동이라는 방식을 채택하여 운전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을 너무나도 엄청나게 즐길 수 있는 모델로 보입니다. 우라칸 국내 라인업으로는 우라칸 에보와 우라칸 에보 스파이더, 그리고 우라칸 에보 RWD로 넓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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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라칸 에보 RWD는 자연흡기 V10 엔진을 가지고있는데, 8,000rpm으로 최고출력 610마력, 그리고 6,500rpm에서 최대토크는 57.1kg*m를 발휘한다고합니다. 섀기는 경량화에 힘을 얻어 공차중량이 약 1,389kg에 불과했으며, 출력 대 중량비는 2.28kg/마력에 이른다고해요. 추가적인 정보로 정지를 한 상태에서는 100km까지 3.3s가 걸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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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200km/h까지는 가속이 9.3s만에 주파를 하며 시속 100km에서 정지상태까지의 제동거리는 왠지모르겠지만 31.9m밖에 되지 않다고 하며 최고속도는 약 300km/h가 넘어버리는 325km/h로 기록되어있습니다. 새로운 차체 제어 시스템으로 퍼포먼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P-TCS는 후륜구동 모델로써 특화가 되어진 첨단 제어 시스템인데, 기본 트랙션 제어 시스템이라면 차체 움직임이 굉장히 불안정한 경우에 토크를 차단하고 난 뒤 안정화가 되고난 이후로 토크 전달을 다시 시작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반면에 새로운 P-TCS는 토크 전달을 미리 진행하여 급격히 토크를 변화하는 것에 방지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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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설명을 해보이자면, 드리프트 혹은 파워 슬라이딩과 같은 격한 움직임에 차체 움직임을 만드는 과정에서 차체 움직임을 빠르게 바로잡는 과정에 계속해서 토크를 전달하는데, 적극적으로 차체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후륜구동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취야한 젖은 노면에서는 물론 눈길에서도 트랙션을 확보하도록 돕는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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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CS 개입은 아니마 버튼으로 선택해 우라칸 에보 RWD 모델에 주행 모드에 따라서 보정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라다 즉, strada 모드에서는 P-TCS로 뒷바퀴가 흔들려 헛도는 것을 최소화한다는 것에 모든 조건에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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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모드 즉, sport mode에서는 P-TCS는 운전의 즐거움을 굉장히 끌어올려주며 코르사 모드 즉, corsa mode에서는 P-TCS가 코너를 잘 빠져나갈 때 차량의 구동력 그리고 민첩성을 최적화하는 수준으로 뒷바퀴가 혼자 무의미하게 도는 정도를 보정함에 운전자가 성능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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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CS는 계속해서 앞에 출시된 우라칸 후륜구동 모델보다는 개입의 부드러움은 약 30% 정도 개선이 되었다고 하며, 코너링에서 빠져나갈 때 구동력은 약 20% 정도 향상되었다는 것 그리고 오버스티어 특성은 약 30% 정도 강화가 되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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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라칸 에보 RWD 모델은 우라칸의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오면서 한편 특유의 조형미를 강조하고 보여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새로운 앞 스플리터 그리고 더욱더 커진 테두리를 더한 전면 공기 흡입구, 내부의 수직 핀으로 완성도를 더 상승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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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광택 검정생으로 처리가 된 뒤 범퍼에서는 우라칸 에보 후륜구동 모델 전용으로 새롭게 디자인이 되어진 디퓨저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실내에서는 HMI 8.4d인치 터치스크린까지 적용이 되었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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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그리고 실외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트림을 개인 취향에 맞게끔 선택을 할 수 있고 람보르기니의 애드 퍼스넘 즉, Ad personam 프로그램이 제공이 된다고하며, 우라칸 에보 RWD 모델 소유주로는 본인이 구매한 람보르기니의 슈포 스포츠카에 대한 개인 취향과 개성을 자신만이 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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