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제원, 디자인
- 자동차 정보/랜드로버
- 2020. 2. 10. 22:27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제원, 디자인
정보를 통해서 과연 래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은 어떤 차량이며, 어떤 기능들이 탑재되어있고 다른 차량과는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가격은 어느정도로 책정되어있고 디자인은 어떤지 이미지를 통해 관찰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돈 많이버는 연예인들도 많이 타고다니는 차량으로 유명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2020년에는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면, 아래 본문을 통해 알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 자료를 찾고 있다면, 관련 사이트를 참고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찾지 못한 정보가 있다면, 언제든지 활요해도 좋습니다. 지금부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에 대해 가격부터 제원 그리고 디자인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격, 제원, 디자인
한국 지사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에서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지고 본격적인 판매에 열을 가한다고 지난 2020년 2월 6일에 공식적인 발표를 했습니다.
강원도 홍천군에서 공개되어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한껏 살려내어 디자인과 랜드로버 브랜드 만의 뛰어난 주행 역량 그리고 최첨단 기술을 결합시켜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고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은 국내에서 판매 할 가격으로는 D150 S 6,230만원, D180 S 6,640만원, D180 SE 7,720만원, P250 SE 6,980만원으로 전 모델을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같이 제공한다고합니다.
1.99%에 대한 저금리 할부 금융을 이용할 시에는 선수금으로 30% 기준 월 납입금 120만원대로 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약 5년 만에 새롭게 출시하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은 다목적성과 공간 활용성 그리고 최상의 온과 오프로드 주행에 대한 성능이 강화되어진 랜드로버의 프리미엄 패밀리 SUV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자동차가 완전히 실용적이며 활용성이 굉장히 높은 디스커버리 DNA를 담아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한층 더 진보되어진 최첨단 기술들이 병행되어 적용되었다고합니다.
랜드로버의 최신 디자인으로 언어를 택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는 신규 LED 헤드램프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의 전면 그릴과 스포티적인 전방 및 후방부 범퍼, 곧게 뻗은 에어 인테이크는 다이나믹하면서 굉장히 남성비를 비추는 강인한 인상까지 함께 더해준답니다. 추가적으로 주간주행등 그리고 액티브 기능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인테리어를 살펴보아도 실제로 구매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 시켰다고합니다. 40:20:40의 분할 폴딩 시트로써 뒷 좌석에는 리클라인 기능과 앞과 뒤로 160mm 정도 슬라이딩이 가능하고 동급 최고 수준에 미치며, 수납 공간으로는 약 17% 정도 커진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트렁크 공간은 약 897에서 1,794L로 확대까지 되었다고합니다.
또한 최신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터치 프로2 스크린은 10.25인치로 확대되었고, 해상도 그리고 터치에 대한 반응 속도 또한 향상이 되었습니다.
송풍구와 터치스크린의 위치는 바뀌어졌기 때문에 조금 더 효율적인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고, 터치식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FUll HD 화질의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신규 적용되었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MHEV 시스템은 적용되어 연비를 거의 6%정도 개선을 시켰다고하고, 48볼트에 MHEV 기술은 차량에 장착이 되어있는 BiSG 에너지를 저장하여 엔진 구동을 보조해줍니다.
17km/h 이하로 주행을 할 때에는 엔진 구동을 멈춘다고해요. 게다가 ZF 9단 자동변속기를 통해서 얼추 2% 정도의 연비를 높였다고도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제원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같은 미래지향형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수 있게끔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 즉 PTA를 새롭게 추가하였고, 이를 통하여 엔진 마운트를 하단부에 재배치하여 차체의 중심을 낮추고 코너링 반응성은 더 좋게 개선했다고도 합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3가지의 출력으로 인제니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을 제공하는데, 2.0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보자면 최고출력은 150마력, 최대토크는 38.8kg*m 그리고 180마력에 43.9kg*m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2.0 4시통 터보 가솔린 엔진은 약 249마력에 37.2kg*m를 발휘한다고합니다.
전보다 더 강력해져버린 전지형 퍼포먼스 또한 선보인다고하는데, 노면 상태를 자동적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 또한 적용이 되었고,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끔 에코와 컴포트, 오토, 눈길 또는 잔디밭, 모래길, 진흙길 등 6가지 모드를 선택하여 운전할 수 있다고도하죠.
바닥의 상태에 따라서 파워트레인 그리고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적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또한 적용되었다고합니다. 신규로 탑재가 된 인텔리 전트 AWD 시스템은 안정적인 온로드 주행을 하게끔 전륜에만 토크를 배분하여 최대 600mm 도강이 가능하게 하며, 동력 손실을 최대한으로 줄인다고합니다.
게다가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가 적용되어 룸미러에 기능을 하면서 시야가 가려지는 경우에는 카메라로 고해상도로 촬영이되는 선명한 후방 시야를 확보 또한 가능하게 해줍니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을 보자면 보닛을 투과해 보이는 것과같이 180도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옵션이라고합니다.
스톱앤고라는 기능 도한 탑재가 되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즉, 교통 정체로 인한 전방 차량의 주행이 멈출 경우에 속도 0으로 정확하게 정차하여 더욱더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게다가 차선을 유지하게 해주는 어시스트 기능 그리고 사각지대 어시스기능 등 최첨단 안전 시스템은 기본으로 적용되어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정차를 할 때 브레이크를 밟지않아도 차량이 정차하는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는 브레이크 홀드 기능 또한 추가되었고, 자동차가 완전히 정차를 하고 브레이크를 한번 더 밟게 되면 활성화되게 끔했고, 엑셀을 밟는다면 자동으로 해제되는 편의성까지 갖추었다고합니다.
차량 주행을 하다가 만일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오버헤드 콘솔의 버튼을 통해서 빠르게 SOS를 청할 수 있게해주는 긴급 출동 기능과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해 인컨트롤 리모트 시스템이 탑재가 되어 안전 그리고 편의성을 결합한 기능이 전모델에 기본적인 사양으로 적용이되었다고합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은 기능으로써 스마트폰과 자신의 자동차를 완벽하게 연결하여 티맵 내비게이션 등의 앱들을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콘솔 수납공간에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더 편리한 실내 공간 생활을 할 수 있고, 실내 공기 청정 센서 그리고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적용시켜서 쾌적한 실내 공기를 언제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벼운 충격방지와 완전방수 기능으로 액티비티 키를 옵션으로 제공해주기때문에 역동적인 외부 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맞을 수 있으며, 스마트 키의 분실과 손상을 미리 방지한다고합니다. 추가적으로 실내 온도와 메모리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 또한 스마트설정을 통해 작동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스마트한 차량이 또 어디있을까 생각이 들정도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은 과연 어떤차와 견주어야 상대가 될지 무궁무진한 미래지향적인 자동차라고 할 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자동차 정보 > 랜드로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레인지로버 가격(트림별) (0) | 2020.05.08 |
---|---|
디스커버리 스포츠 가솔린 모델 P250 SE 국내 출시(가격, 모드) (0) | 2020.03.09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