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 디자인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 디자인

2019년 한창 더운 날이 지속되었던 3분기 중 7월 1일에 볼보 s60 풀체인지 차량은 출시하기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 국내에서 약 1000대가 넘는 성과를 보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볼보 자동차입니다. 볼보자동차 코리아에서 볼보 s60 풀체인지를 출시했는데, 스웨덴 다이내믹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이효리 차'라는 키워드로 볼보라는 자동차 메이커가 사람들에게 조금 더 알려지고 있는 추세인데, 이미 출시가 되어진 차량 볼보 s60은 suv가 아닌 세련미가 넘치는 승용차라는 점은 왠지 볼보라는 자동차 메이커 이름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건 떨칠 수 없는 생각인 건 필자뿐인지 모르겠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이 아무래도 자동차를 구매하기 앞서 가장 중요시 봐야 할 부분이고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이라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차근차근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

대한민국에서는 볼보와 다르게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국내 차량이 가장많이 알려져있고 국내 연비 대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차량인데, 스웨덴에서 탄생한 볼보라는 해외 차량이 요즘 부쩍 국내 30대, 40대 남성들에게 안전성과 합리적인 가격, 연비 등으로 인정받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볼보 s60은 국내에서 '강력하고 스포티한 세단'이라 잘 알려져 있으며, 새로운 볼보 s60과 같이 드라이빙에 대한 설레임을 다같이 느낄 수 있는 차량입니다. 아마도 볼보 s60 풀체인지는 강력함, 스포티 그리고 드라마틱 이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차량이고 볼 수 있는데, 볼보 s60 풀체인지 세단 차량은 출근긴부터 여가 생활 중 장거리 여행까지 어떤 운행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동승자 및 탑승자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눈에 보이지 않는 능력을 가졌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차량 포함 볼보의 목적은 내부만 보아도 이미 또렸하게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즉, 운전자에게 운전하기 좋은 차를 제공한다는 것과 역동성과 편안함의 균형을 찾는 부분이 바로 그 목적입니다. 아마도 사람들의 이런 목적과 같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평정을 유지하는 차가 바로 볼보 s60 풀체인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내부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차량의 내부는 위 이미지와 같이 디자인되어 출시가 되있는 상태인데, 계속해서 강조하는 편안함과 안전성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며 볼보 s60 실내, 내부를 볼 때 왠지 어울리는 단어가 아닌가 싶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연비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과 연비를 정말 간략하고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는 모멘텀(Momentum) 트림과 인스크립션(Inscription) 트림 두가지가 있는데, 이미지와 같이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모멘텀 트림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중 모멘텀 트림은 한화로 4,760만원에 책정되어 우리들 앞에 다가왔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에 대해서 짧게 덧붙일 말이 있다면, 인텔리세이프 어시스트, 엑티브 하이빔 재너레이션 I, 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그리고 18" 5-오픈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결론을 정리하자면, 모멘텀 트림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은 4,760만원 입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차량의 두 번째로 선보인 인스크립션 트림의 외관 이미지는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인스크립션 트림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 중 인스크립션 트림은 한화로 5,360만원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모멘텀 트림과 다른점이 있다면, 액티브 하이빔 제너레이션II, Bowers&Wilkins 프리미엄 사운트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 및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 그리고 19" 5-멀티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또한 결론을 정리해보자면, 인스크립션 트림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은 5,360만원 입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과거 해외차량(수입차) 시장에서 벤츠 C클래스와 아우디 A4 그리고 BMW 3시리즈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등에 명대사였던 자동차를과 견주어 보자면, 굉장히 합리적 이상으로 파격적인 가격으로 많은 자동차 팬과 구매자들의 인기와 이목을 굉장히 많이 끌고 있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앞서 말씀드린 볼보 s60 풀체인지 모멘텀 트림 가격 4,760만원 그리고 인스크립션 트림 5,360만원, 이 두가지 모두 부가세가 참고로 포함된 가격이며, 편의사양으로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과 B&W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옵션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지만, 이런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걸 보자면 가격 경쟁력을 생각해 볼 때 너무나도 합리적 이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볼보 s60 풀체인지 만에 서비스 중 수입자동차 최고수준으로 5년에 10만km 무상 보증기간 그리고 소포품 교환서비스가 눈길을 끌고있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과 같이 참고 해보아야 할 사항으로는, 우리나라 국내 시장에서 판매되는 볼보 s60 풀체인지 제품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찰스턴 공장에서만 만들어진 것으로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은 이미지로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장은 4,761mm, 전폭은 1,850mm, 전고는 1,431mm로 형성 되어 있으며, 자동차의 크기를 따져보자면 같은 볼보 회사의 크로스컨트리 v60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

파워트레인은 친환경 정책을 아주 준수해보이며, 그에 따라 디젤 엔진은 출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로 5개 라업이 출시된다는 점이 지켜봐야 할 점 입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제원

직렬 4기통에 싱글 터보 차저가 T5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계의 자동변속기와 조합으로 최대 출력은 254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5.7kgm라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볼보 s60 풀체인지 신형 가격과 제원 등 디자인 또한 함께 보자면, 전체적으로 볼보의 전형적인 패밀리(family) 디자인을 느낄 수 있으며, 라디에이터의 테두리를 크롬으로 감싼 모습은 마치 고급스러운 차량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헤드램프는 직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으로 왠지 강인함의 상징인 토르의 망치가 생각이 나는 디자인으로 볼보만에 안전성(안정성)을 표현하고 나타낸 것으로 보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볼보 s60 풀체인지 가격, 연비, 제원, 실내, 내부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TV프로그램 중 잠깐 보인 이효리 차량이라 알려진 볼보 차량 때문인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게 사실이며, 실제로 2019년에는 그 여파인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볼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냈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번 볼보 s60 풀체인지 정보를 살펴보고 가격 대비 다른 옵션과 디자인 등 보아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은 차량인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