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2020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2020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2020년 경자년을 마지하면서 슬슬 신차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어떤 신차들이 출시를하고있는지, 또한 출시예정 국산 신차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며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많고 이번에 출시되고 또는 앞으로 출시될 2020 국산 신차를 현대, 제네시스, 기아, 르노삼성 등 간략하게 소개해보도록하겠습니다. 관련 정보를 얻고자하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 여러가지 신차 혹은 신차들의 세부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0 국산 신차 현대, 기아, 르노삼성

현대자동차에 투싼 차량과, 아반떼, 제네시스 G80, GV70, 기아자동차에 쏘렌토 그리고 르노 삼성에 XM3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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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간략하게 중요 정보만 뽑아 개인적인 의견과 같이 작성해보려하니 편하게 "그렇구나"하며 영화 감상하듯이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현대 2020 투싼 풀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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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에서 2020년 상반기에 4세대로 새롭게 돌아오는 투싼 풀체인지로 돌아온다고합니다.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데, 신형 투싼은 이번에 마지는 상반기에 국내 출시가 될 예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현대차의 친환경 확대 기조에 맞추어 여러가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이 적용되어 출시된다고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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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으로 가솔린과 디젤은 물론이고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등 여러가지 버전으로 새롭게 만나보게 될 차량으로 출시된다고합니다. 특히나 하이브리드 모델로는 신형 투싼의 주력 차종으로써 판매실적을 견인할 것이 제일 주목되는 부분이라고해요.

차체의 크기를 보자면 전 세대보다는 조금 더 커질 전망으로 보이며, 차페의 후면부는 쿠페차량과 같이 깎아 내려 각을 살린 것으로 보아 입체감과 역동성을 조금 더 강조할 것으로 예상되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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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부분에 팰리세이드 또는 텔루라이드와 같이 수직형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할 가능성도 예상할 수 있다고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깔끔하게 정리된 라인 그리고 디테일로 안정적이고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보여지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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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020년 3월에 열릴 '2020 제네바모터쇼'에서 출품을 한 이후로 공식적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도 보고있습니다.

 

현대 2020 아반떼 풀체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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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준중형 라인업의 세단형 모델로 '아반떼' 또한 풀체인지로써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형 아반떼를 언급하자면 지난 6세대 아반떼(AD)가 출시가 된 이후로 5년만에 완전히 변경되어 출시되는 7세대 모델로써 다가오는 1분기에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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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먼저 외관을 살펴보자면, 센슈어스 스포트니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하여금 전면 캐스캐이딩 그릴은 전 보다는 면적이 더 넓어졌으며, 차체는 낮게 적용되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게다가 그릴 내부 그래픽을 보자면 기하학적으로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이 사용되었으며, 그릴 방향으로는 파고든 헤드램프로 기존과 마찬가지인 삼각꼴 형태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가능성도 보인다고해요.

이 차량에 측면부 또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신규 플랫폼으로 패스트백 스타일오써 루프라인은 최대한 뒤쪽으로 늘리면서 유려한 곡선미를 선보일 전망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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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구형보다는 신형의 차체가 조금 더 커진다고 하지만 이번 2020년에 새롭게 등장할 7세대 아반떼는 몸집이 상당히 커져 출시될 것으로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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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각적으로도 차체가 더욱 더 커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며, 이로인해 비율이 안정적으로 보이는 것도 한 몫하는 것 같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차세대 스마트스트림 엔진 그리고 변속기를 결합한다고 하며, 디젤의 라인업은 단종이 된다고해요. 대신에 가솔린 그리고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선보일 것으로 추후 전기차(EV)에 대한 추가 출시 가능성도 보고있답니다.

 

2020 제네시스 G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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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는 2020년을 마지하고 두 번째 신차로 나타날 예정인 G80 풀체인지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GV80 제네시스의 첫 SUV 출시 일정으로 아쉽게 지난 해에 출시가 미루어진 만큼 올해 등장이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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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먼저 신형 G80은 새로운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여 경량화와 충돌 안전도 상승에 초점을 굉장히 많이 맞춰보입니다. 다중골격 엔진룸 구조로 충돌을 할 경우 차체가 흡수하는 충동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게끔하여 승객에게 전달되는 충격을 완전히 최소화할 뿐만아니라 상대방의 차량에도 충돌 에너지를 줄인다는 이점을 가지고있습니다.

파워트리엔으로는 2.5L 세타3에 4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주력으로하여 3.5L 람다3 트윈터보 V6 가솔린 엔진 등으로 탑재가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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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있던 3.3 V6 자연흡기와 3.8 V6 자연흡기 가솔린 그리고 3.3 V6 트윈터보 및 2.2 싱글터보 디젤 엔진 또한 새롭게 개편이 된다고합니다. 북미 시장에서는 기존에 5.0L V8 가솔린 엔진이 단종이 되며, 3.3L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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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라인업 개편 및 첨단 신기술을 탑재하는 것에 기대를 둘수 있기에 새로운 수요가 예상된다고 하며, 특히나 신형 GV80에 적용이 되어지는 신기술이 G80에도 탑재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있습니다. 국내 출시일이라하면, 이번에 다가오는 1분기내로 2월에서 3월 출시 예정으로 알고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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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제네시스 GV80에 이어 SUV 라인업에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로 GV70을 추가적으로 출시한다고합니다. 신형인 이 차량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번째 SUV 모델이라는 점은 모두가 알고있을 것 입니다. GV80과 같이 제네시스 프리미엄 SUV 시대를 이끌것으로 주목을 강하게 받고있는데, 파워트레인은 G70 플랫폼 기반으로써 엔진을 공유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고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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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차체 구조에 공을 들인다는 소문이 있어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주행 실력뿐만 아닌 수준이 높은 민첩성과 안전성을 구현하기 위하여 기본적으로 성능을 강화한 후륜구동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합니다. 실내모습은 아직 자세하게 포착되거나 언급이 된적은 아직 없으며, 먼저 출시된 GV80 인터리어 기조를 이어받지 않을까 예상해보며, 증강현실(AR), RANC(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 등과 같은 차세대 신기술이 대량으로 적용이 되어질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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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다가오는 하반기에 국내 출시이후로 2021년에는 미국 북미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하네요.

 

기아 쏘렌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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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에서는 차세대 쏘렌토 풀체인지가 올해의 신차 라인업의 선봉대장으로 나타날 전망입니다. 신형 쏘렌토는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관심받고 있는 차량으로 오는 3월 출시가 될 예정으로 지난 2014년 3세대 이후로 6년만에 4세대 쏘렌토 풀체인지가 되어 찾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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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과 실내 그리고 실외 디자인, 첨단 안전과 편의기능 등으로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있는데, 특히나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디젤 2종과 가솔린 1종에서 디젤 1종, 가솔린 3종 그리고 하이브리드 1종, 플러그인 1종으로 새롭게 개편이 된다고해요.

디자인적면으로 유명하고 우월한 기아는 특유의 타이거 노즈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최근에 나온 셀토스나 모하비처럼 그릴 면적을 계속해서 넓히고 그릴과 해드램프를 하나의 프레임으로 감싸는 형태로 변경시킬 예정이라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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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 더 전보다는 입체적이며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이되며, 한편으로는 후면 테일램프에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느낌으로 LED 즉, 수직형으로 적용이 된다는점에 주목이 되고있습니다. 자동차의 크기는 전과 다르게 더 늘려 기존에 있던 5인승과 7인승 모델에 6인승 모델이 새롭게 추가가된다고하고, 인테리어는 신형 K7 프리미어와 비슷한 느낌으로 선보일 전망이라고합니다.

 

기아 셀토스 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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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소형 SUV 시장에서 최강자로 손꼽히며 급부상한 셀토스는 현대차그룹의 친환경 SUV 확대 정책에 대한 기조에 맞추어 이번 여름쯤 셀토스는 전기차 SP2 EV 버전을 추가한다고합니다. 우선적으로 국내 시장을 시작하여 중국과 순차적으로 인도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 한걸음 내딛을 예정이라고하며, 향후에 유럽과 북미 진출 또한 검토중이라고합니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자면 니로 EV와는 비슷한 수준으로 보이며, 일반적인 모델과 마이너스 옵션으로 슬림패키지가 구성이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지금 니로 EV는 일반 모델로 64kWh 배터리 기준으로는 최대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2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1회당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385km에 달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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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X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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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르노삼성의 2020년 첫 신차로 XM3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3월쯤에 열린 서울 모터쇼에서는 XM3 인스파이어 쇼카로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되어진 모델인데, 세단과 SUV 장점을 통합해 5인승 크로스오버차량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르노삼성은 처음으로 선보이는 쿠페형 SUV 차종으로 알려지며, 소형 SUV QM3와 중형 SUV QM6 사이에 머물며 올해 단종이된 준중형 세단 SM3의 빈자리를 맺궈줄 수 있어보입니다.

먼저 쿠페형의 디자인적 감각 스타일 그리고 다이나믹한 핸들링, 차별화가 되어진 상품성으로 젊은 나이층의 구매를 공략할 방침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1세대 캡처의 휠베이스를 늘린 플랫폼을 근본으로 누구나 만족스러운 실내공간에서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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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을 보자면 1.6 가솔린 그리고 1.3 가솔린 터보, LPG 차량 등으로 3가지 구성이 되어있고 탈 디젤의 정책 기조에 따라서 가솔린 엔진만으로 장착이 될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부산 공장에서 생산이 된다고 하며, 국내출시 이후에는 유럽 진출 등 글로벌 판매에도 유력해 보인다고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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